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서울국제여성영화제

주 메뉴

사이트맵
피치&캐치 Pitch&Catch

올해 12번째를 맞이한 피치&캐치는 여성 창작자의 기획 개발 및 피칭 지원 프로그램으로 국내외에서 제작/발표되지 않은 극영화, 다큐멘터리 장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공개 피칭 프로그램이다. 기성과 신인의 구분없이 우수한 콘텐츠 총 10편을 선발하며, 피칭랩을 통해 개발되어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기간 중 피치&캐치 프로젝트 공개피칭 행사에서 경합을 벌이고, 심사위원단의 현장 심사와 관객 투표로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.

 

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총 126편의 작품이 응모하였고, 치열한 예심을 거쳐 선정된 10편의 작품은 8월 31일 피치&캐치 본 행사를 통해 공개된다. 총 상금 7,500만원의 폭 넓은 규모로, 올해 신설된 ‘시우프상’과 ‘벨로시티상’을 통해 여성창작자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한다. 

 

공개 피칭 후에는 영화산업을 비롯하여 OTT 플랫폼,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제작 기업 등 급변하는 콘텐츠 시장의 다양한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.  

 

후원 | 메가박스중앙, 옥랑문화재단, 영화사 진진, 포스트 핀, 벨로시티 엔터

 

피치&캐치 로고

여성 영화 산업 네트워크의 중점이자 구심점으로서의 피치&캐치

피치&캐치 로고는 크게 세 개의 모양을 통해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.

영화를 상징하는 영화 영사 모양
네트워크를 상징하는 와이파이 및 기지국 모양
여성을 상징하는 ‘여성’의 초성 o ㅅ 모양